한빛미디어 C++ 기초 솔루션 (신호철 , 조인현) (c언어) Down

한빛미디어 C++ 기초 솔루션 (신호철 , 조인현) (c언어) Down




한빛미디어 C++ 기초 솔루션 (신호철 , 조인현) (c언어)

[솔루션] C++ 기초 솔루션(신호철, 조인현 -한빛미디어) 솔루션 입니다. 챕터1 부터 챕터14까지의 연습문제 풀이로 구성되어 있는 솔루션 입니다.





1. 괄호 안에 알맞은 단어를 기술하시오.
❶ C는 ( 절차적 ) 언어, C++는 ( 객체지향 ) 언어다.
❷ 객체지향 언어란, ( 데이터 )를 가지고 ( 함수 )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수행되는 언어를 의미한다.
❸ 객체지향 언어의 세 가지 특징은 ( 캡슐화 ), ( 다형성 ), ( 상속성 )이다.
❹ 워크스페이스는 ( 프로젝트 )의 집합이고, 프로젝트는 ( C++ 소스파일 )의 집합이다.


2. 다음 중 내용이 맞으면 O표, 틀리면 X표를 하시오.
❶ C는 C++이 탄생하게 된 모체다. ( O )
❷ 객체지향 언어의 세 가지 특징은 캡슐화, 일치성, 상속성이다. ( X )
❸ C++ 소스를 작성하려면 가장 먼저 워크스페이스를 만든 후,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소스 파일을 작성해야 한다. ( O )
❹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는 하나의 프로젝트만 포함할 수 있다. ( X )
❺ Project Workspace에서 디버깅을 할 때에는 󰍠 키를 눌러야 실행된다. ( X )



절차적 언어
객체지향적 언어
- 데이터 + 함수 = 프로그램
-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들이 서로 독립적인 것처럼 취급
- 모듈간 상호의존성
- 객체 + 객체 = 프로그램
- 데이터 + 함수 = 객체
- 모듈의 높은 독립성
3. 절차적 언어와 객체지향 언어와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시오.


4. 다음은 Hello, World!를 출력하는 소스다. 본문을 참고해서 아래 소스를 완성하시오.

☞ 원본 소스


01 #include
02
03 ❶ main()
04 {
05 ❷ << Hello, World!₩n;
06 }


☞ 수정 소스


01 #include
02
03 void main()
04 {
05 cout << Hello, World!₩n;
06 }





1. 괄호 안에 알맞은 단어를 기술하시오.
? C는 ( 절차적 ) 언어, C++는 ( 객체지향 ) 언어다.
? 객체지향 언어란, ( 데이터 )를 가지고 ( 함수 )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수행되는 언어를 의미한다.
? 객체지향 언어의 세 가지 특징은 ( 캡슐화 ), ( 다형성 ), ( 상속성 )이다.
? 워크스페이스는 ( 프로젝트 )의 집합이고, 프로젝트는 ( C++ 소스파일 )의 집합이다.


2. 다음 중 내용이 맞으면 O표, 틀리면 X표를 하시오.
? C는 C++이 탄생하게 된 모체다. ( O )
? 객체지향 언어의 세 가지 특징은 캡슐화, 일치성, 상속성이다. ( X )
? C++ 소스를 작성하려면 가장 먼저 워크스페이스를 만든 후,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소스 파일을 작성해야 한다. ( O )
?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는 하나의 프로젝트만 포함할 수 있다. ( X )
? Project Workspace에서 디버깅을 할 때에는 ?? 키를 눌러야 실행된다. ( X )



절차적 언어
객체지향적 언어
- 데이터 + 함수 = 프로그램
-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들이 서로 독립적인 것처럼 취급
- 모듈간 상호의존성
- 객체 + 객체 = 프로그램
- 데이터 + 함수 = 객체
- 모듈의 높은 독립성
3. 절차적 언어와 객체지향 언어와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시오.


4. 다음은 Hello, World!를 출력하는 소스다. 본문을 참고해서 아래 소스를 완성하시오.

☞ 원본 소스


01 #include
02
03 ? main()
04 {
05 ? << Hello, World!₩n;
06 }


☞ 수정 소스


01 #include
02
03 void main()
04 {
05 cout << Hello, World!₩n;
06 }



☞ 출력




1. 아래의 물음에 답하시오.
? 변수란 무엇인가?
C++에서의 변수란 수학적 변수(변할 수 있는 숫자)를 의미함과 동시에 그러한 변수를 담고 있는 ‘그릇’까지 의미한다. 그리고 변수를 담고 있는 ‘그릇’을 프로그래밍 환경과 연결시켜서 해석하면 그릇은 물리적인 메모리의 어딘가에 할당되어 있는 공간을 의미하게 된다.
? 하나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시오.
char a;
? 소수를 저장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하시오.
float a;
double b;
? 구조체를 선언하는 키워드는 무엇인가?
struct
※ 구조체를 선언하는 일반적인 형태
☞ struct 구조체명 변수명1 = ({ 초기화 }), 변수명2, ..., 변수명n;


2. 아래는 서울에서 부산을 오가는 3대 교통수단(버스, 기차, 비행기)의 일반 요금을 저장하는 코드다. 빈 칸을 채우시오.

☞ 원본 소스


01 #include
02
03 ?
04 {
05 int bus;
06 ?
07 ?
08 };
09
10 void main()
11 {
12 struct Transportaion trans;
13
14 trans.bus = 19800;




15 trans.train = 51200;
16 trans.airplane = 79000;
17
18 cout << 서울 부산간 교통요금은 ₩n;
19 cout << 버스 = ₩₩“ << trans.bus << ₩n;
20 cout << 기차 = ₩₩“ << trans.train << ₩n;
21 cout << 항공 = ₩₩“ << trans.airplane << ₩n;
22 }



☞ 수정 소스


01 #include
02
03 struct Tr



자료출처 : http://www.ALLReport.co.kr/search/Detail.asp?pk=11033906&sid=knp868group1&key=





[문서정보]

문서분량 : 65 Page
파일종류 : HWP 파일
자료제목 : 한빛미디어 C++ 기초 솔루션 (신호철 , 조인현) (c언어)
파일이름 : [솔루션] C++ 기초 솔루션(신호철, 조인현 -한빛미디어).hwp
키워드 : C++,C언어,프로그래밍,솔루션,컴퓨터,전자,c언어,한빛미디어,기초,신호철
자료No(pk) : 11033906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